주정부 연계 공공 프로젝트

펜실베니아 주정부기관 PTC 투자, 관리

연장옵션 없는 5년 만기

A1/A 공공 채권 프로젝트

주정부 공공자금54.3%투자

여타 금융기관등의 차입 없이 EB-5 자금과 PTC 자금으로 충당

DVRC PTC II 유료 고속도로 프로젝트

DVRC 프로젝트는 전적으로 정부가 뒷받침하고 펜실베니아 주정부 기관이 보장하며 원금 상환 역시, PTC가 책임지고 있는 100% 미국 주정부 프로젝트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thedvrc.com

프로젝트 개요

EB-5 프로그램을 통한 영주권 취득을 목적으로 한 투자가들이 , 새로운 영리 기업(N.C.E.)인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Ⅱ 합자회사( “DVRC PENNSYLLVANIA TURNPIKE II LIMITED PARTNERSHIP”)』에 각 투자자 당 $50만을 지분 『투자』하고, 동 회사가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위원회(PTC; PENNSYLLVANIA TURNPIKE COMMISSION,일자리 창출 기업)』에 일정 조건의 대출을 공여함으로써, 미 이민국이 정한 “EB-5 투자이민 프로그램”의 일자리 창출 요건을 충족, 해당 EB-5 투자자들이 영주권을 부여받는 프로젝트임

리저널센터 : DVRC (Delaware Valley Regional Center LLC)

투자 기간 : 5년 만기로 대출연장 옵션 없음

EB-5 투자 회사 : DVRC Pennsylvania Turnpike II Limited Partnership

공사 기간 : 2015년 ~ 2020년

자금 구성 총 $1,751,000,000, $951,000,000 (54.3%) 개발사(PTC) 충당, $800,000,000 (45.7%) EB-5 충당

 

투자자금 이자율 : 약 0.25% 예상 (Loan : 2% p.a.이나, 제반 비용 제외 감안 추정)

고용 창출 : 23, 170명 (투자자 1인당 14.48명 4.48명 초과/RIMS II 방식)

채권 내용 : PTC의 Senior Debt 지위의 지방 채권, 30년 만기. 이자율 5% p.a. (이자소득세 면제), 최고 우량 등급 채권

투자자 수 : 총 1,600명

투자 단위 : 100세대씩 16회 분할 모집, 대출

EB-5 분할모집 1 그룹(100명) : 2018년 1월 마감. 2월 대출금 PTC에 공여

B-5 분할모집 2~16 그룹(각각 100명씩) : 2020년 2월 4일까지 순차적 모집 예정

투자 금액 : $500,000 + 행정비 $50,000

담보 설정 : PTC 통행료 수입 선순위 담보(통행료 연간 $10억 이상)

출구 전략 : 현금상환 또는 A1/A PTC 채권 (상환 방법은 PTC가 원금상환 6개월 전에 결정)

뉴스에 소개된 PTC 고속도로 공공 인프라 프로젝트
많은 EB-5 프로젝트들은 정부 프로젝트라고 홍보하지만 그들은 민간 개발회사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경우, 프로젝트 실패시 정부는 투자자들에게 어떠한 책임이 없고 투자자가 상환 신청을 하더라도 프로젝트 개발자는 많은 경우 파산 보호를 신청하여 원금이 위태롭게 될 뿐 아니라 영주권 수속 또한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그러한 프로젝트들과는 다르게 펜실베니아 유료 고속도로 II, LP 프로젝트는 펜실베니아 주정부 기관인 PTC 가 소유하고 운영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적으로 정부가 뒷받침하고 펜실베니아 주정부 기관이 보장하며 상환이 민간 개발자가 아닌 주정부에 맡겨져있는 것입니다.

미 이민국 사전승인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II 프로젝트는 펜실베니아 주정부 기관인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위원회(Pennsylvania Turnpike Commission, 이하 ‘PTC’)가 소유하고 운영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적으로 정부가 뒷받침하고 펜실베니아 주정부 기관이 보장하며 원금 상환 역시, PTC가 책임지고 있는 100% 미국 주정부 프로젝트입니다.

높은 신용 등급

PTC의 주요 소요 자금 조달은 장기 채권 발행이며, PTC는 펜실베니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지방채 발행 기관으로서 주요 신용 등급 기관들로부터 A1/A 등급을 받을 정도로 높은 신용 등급을 자랑합니다.

23,000건 고용 창출

이 프로젝트의 총 사업예산은 17억 5천만($1.75billion. 약 1조 9천억원)불이며 23,000건의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사업예산의 54.3%인 9억 5천 1백만($951million)불은 PTC, 즉 정부 자금으로 직접 조달합니다. 정부 자금 중 4억 8천 2백 6십만($482.6million)불은 이미 집행하였으며 6,373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였습니다.(2018년 2월 기준)

공사 진행중

현재 4차선 유료고속도로를 갓길이 있는 6차선 고속도로로 확장하는 공사를 포함, 고속도로의 조명, 장벽, 가이드 레일, 방음벽, 축대벽, 하수체계를 설치하며 육교와 터널, 요금소 등을 보수하거나 새로 만들게 됩니다.

이전 1차 프로젝트 성공리 모집

이전 1차 프로젝트인 PTC-I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I-95 교차로)는 2015년, 400명의 투자자를 10개월 만에 모집하였으며 2017년 6월 현재, I-526 승인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I차 프로젝트는 미 정부 EB-5 프로그램 중 최대 규모의 인프라 프로젝트라는 기록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PTC 통행료 수입

PTC의 2018년도 통행료 수입은 총 12억($1.2billion)불이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7년에는 11억이 넘게 통행료 수익을 거뒀습니다. 2016년 기준, 자가용 이용료는 $42.30이며, 유료고속도로 평균 이용료는 마일 당 $0.13 ($0.081/km)이며, 연간 통행 차량은 약 2억대를 초과합니다.

PTC 고속도로 소개

1937년 펜실베니아 유료 고속도로 위원회(Pennsylvania Turnpike Commission, PTC)는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의 공사, 재정, 운영, 유지를 위하여 State법에 기반해 만들어졌습니다. 70년이 넘는 고속도로에 꾸준한 차들의 증가로 도로의 마모에 영향을 미치고 있고 각 교차로나 도로의 일부분을 공사하는 일들도 끊임이 없습니다. PTC는 공사에 필요한 자금을 통행료를 올리면서 생기는 수입으로 사용합니다. 1991년 6월에 $3.10 하던 통행료를 $4.10으로 올리고 이는 51년간의 역사 동안 네 번째로 올린 경우였습니다.

PTC 통행료 인상에 대한 보도자료

PTC 탄생

DVRC의 펜실베니아 턴파이크(PTC)는 미국의 최초 고속도로망이면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유료도로이기도 합니다. 75년이 넘게 미국의 경제에 이바지하며 미국인들의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제는 미국투자이민을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미국이민과 아메리칸 드림(American dream)을 꿈 꿀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펜실베이나 턴 파이크(Pennsylvania Turnpike)입니다.
펜실베니아 턴파이크는 비록 펜실베니아 주 내에 위치해 있지만 미국의 다른 고속도로망에도 영향을 미친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고속도로망이 생기기 전에는 300마일(482 km)이 되는 땅을 가로질러 물품을 운반하거나 가로지는 것 조차 힘든 여정이었습니다. 1700년대 기록들에 의하면 동부 끝인 필라델피아(Philadelphia)에서 서부 끝인 피츠버그(Pittsburgh)까지 마차로 물품을 운반하는데 18~35일 걸렸으며 통행료는 $24이었습니다.
1794년, 필라델피아에서 랜캐스터(Lancaster, 필라델피아에서 동쪽 위치한 도시)까지는 비교적 멀지는 않았으나 수로가 가까워 배를 이용하여 무역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수로의 경우는 수로가 얼어붙는 겨울에는 대책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후 1800년대에는 컴버랜드 밸리 철도(Cumberland Valley Railroad)와 펜실베니아 철도(Pennsylvania Railroad)의 탄생은 물품 운반을 이틀 반으로 혁신적으로 줄이고 비용조차 대폭 줄이는 계기가 됐습니다.
1913년 600,000대의 자동차가 등장을 하면서 제대로 된 콘크리트 고속도로와 망의 수요가 급증하였고 펜실베니아 턴파이크는 1939년이 됐을 때에는 총 130마일(257km) 길이의 고속도로, 7개의 터널 그리고 300개가 넘는 구조물에 대해 계약을 했습니다. 공사가 진행이 되는 과정인 1937년에 펜실베니아 유료 고속도로 위원회(Pennsylvania Turnpike Commission, PTC)는 펜실베니아 주정부로부터 유료고속도로의 공사, 재정, 운영, 유지를 위해 만들어진 주 기관입니다.
공사가 끝난 후 1940년 10월 1일 펜실베니아 턴파이크는 운영하기 시작했고, 2시간 30분 정도면 길의 끝까지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길이 곧고 부드러워 운전하기에 편했고, 이는 더불어 운행하는 시간을 단축 시켰으며 또한 기름값을 아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처음 개통 당시 고속도로에 익숙하지 않았던 미국인들은 반대 차선을로 진입해 달리거나 불법 유턴을 하는 등 속도제한도 없이 달리기도 하고 하였습니다.

턴파이크의 발전

미국의 유명한 그레이하운드 고속버스(Greyhound Lines)는 고속도로 오픈 후 몇 일 안에 하루에 한 번 운행하던 스케줄을 두 번으로 늘렸습니다. 1960년대 들어서 이미 2억대의 차가 펜실베니아 턴파이크를 이용하고 있었으며, 통행료 수입은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이에 통행 부스를 터는 강도들이 생기고 직원들도 통행 티켓을 빼돌리는 일들도 있었습니다.
이런 일들을 보완하고자 자동화에 대한 노력은 꾸준히 진해되었으며 1987년에는 통행료의 자동화를 시작했습니다. 꾸준한 차들의 증가는 도로의 마모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으며 각 교차로나 도로의 일부분을 공사하는 일들도 끊임이 없었습니다. 공사에 필요한 자금은 PTC가 통행료를 올리면서 생기는 수입으로 사용했습니다.
1991년 6월에 $3.10 하던 통행료를 $4.10으로 올리고 이는 51년간의 역사 동안 네 번째로 올린 경우였습니다. 이미 늘어난 차들로 인해 도로는 정체구간들이 늘어나면서 1980년대에는 동서로만 운영하던 고속도로에 남북을 잇는 인터체인지 공사를 시작하여 2000년대가 됐을 때에는 최초 160마일의 도로가 514마일로 연장되었습니다.

출구 전략 및 관련 사항 이해

EB-5 투자 자금의 상환 구조

PTC-II의 상환 구조는 다른 EB-5 프로젝트에 비해 간단한 편입니다. 프로젝트에 소요되는 자금이 프로젝트 수행사인 PTC 자금과 EB-5 자금으로만 구성돼 있기 때문입니다. 5년 만기 6개월 전에 50만불 투자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거나, 또는 PTC발행 채권(A1/A 등급)으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상환 형태는 PTC가 결정합니다.

1. 현금상환

대출일로부터 4년 6개월 되는 시점에 PTC(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위원회. Pennsylvania Turnpike Commission)는 현금으로 상환할 지 채권으로 상환할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현금으로 상환할 시 5년 만기 6개월 전에 50만불 전액을 고스란히 돌려받게 되므로 가장 간단한 상환구조가 될 것 입니다.

2. 주정부 지방채권 상환

투자자들은 이 채권을 바로 채권시장에 매각해 현금화하거나, 아니면 5% 비과세 쿠폰(coupon)에서 발생하는 이자를 받으며 일정기간 채권을 보유하고 있다가 시장가가 회복되었을 때 현금화할 수도 있습니다.
투자자는 상환 받게 되는 채권 판매를 DVRC에 의뢰할 수도 있습니다. PTC가 발행하는 채권은 A1/A 등급으로 대한민국 국채, 삼성전자 회사채 등급과 비슷한 수준의 우량 채권입니다.
어떤 경우건 투자자들이 만기까지(채권 상환 받은 이후 일반적으로 10년 정도 예상) 채권을 보유하는 것으로 결정한다면, 원금 및 이자 수취로 만기 때 까지의 수익률이 대략 현재 시장 상태로는 약 3%대 중반(p.a.) 정도로 비슷한 만기의 국내 정부채 수익률 보다 높으며, 원금 손실은 없게 됩니다.

3. 대출 시점의 채권 가격으로

투자가에게 상환하는 채권의 수량은(액면 U$5,000의 배수; Additional Bond Amount, 채권의 액면가), EB-5 투자금이 대출되는 일자에 결정됩니다. 채권 발행이 이날 실제로 이뤄지는 것은 아니고, 가상으로 이날 동일한 대출 금액을 PTC 입장에서 그 당시 채권 시장 가액으로 발행했다고 전제하였을 경우의 채권 발행 규모를 확정하는 방식입니다.(따라서, 액면가와 수익률이 확정)
예를 들어, EB-5투자금으로 대출이 실행된 날의 시장가가 105라면 채권 액면가는 $476,190.50가 되고(95개 권면 수), 시장가가 95이면 액면가는 $526,315.80(105개 권면 수)이 된다는 뜻입니다. 어느 경우 건 채권 시장가는 EB-5투자금으로 대출이 이뤄진 날 기준하여 평가한다면 당연히 50만 달러가 될 것입니다. 5년 만기가 시작되는 시점은 EB-5 투자금으로 대출이 이뤄진 날인데, PTC와 맺은 계약서에 따르면 첫 번째 대출은 첫 번째 그룹 100명의 투자금이 모두 모인 뒤에 PTC로부터의 차입 요청을 받아 실행되게 됩니다.
미국에서 지방채권은 장외시장에서 매우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미국 내에서 매일 110억 불 이상 규모의 지방채권이 거래되고, 회사채의 경우 1일 거래량 규모가 200억 불인 점을 감안하면 지방채권 시장 역시 굉장히 유동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12년 미국 내에서 발행된 전체 지방채권 규모는 약 3.7조 불 입니다. PTC 발행 채권의 거래 현황은 증권거래소처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지는 않지만 모든 Trading/Brokerage 계좌나 무료 웹사이트 등을 통해 거래 현황, 거래가격 등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ttp://emma.msrb.org/Home/Index 사이트에 접속해 채권명 ‘PENNSYLVANIA ST TPK COMMN TPK REV’으로 검색하시면 PTC가 발행했던(채권의 한 특정 종류) 발행 채권의 현재 거래가 등 관련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만약 해당 건의 EB-5 투자자들이 채권으로 상환 받게될 경우의 발행되는 채권 상세 내역은 장차 동 사이트에서 그 내역을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대출이 이루어진 이후에는 아마도 DVRC측에서 해당 사항에 대한 내용을 게재할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게다가 상환 채권은 “표준증명수치방식(CUSIP)”을 가지는 채권이기에 향후 시세 조회 및 매매가 용이할 것입니다.

채권 (예)

권면
    95
    100
    105
액면가
    $526,315.80
    $500,000
    • $476,190.50

채권 발행현황 확인 -> http://emma.msrb.org

4. 손실을 입는 시나리오

EB-5 투자자들이 채권으로 투자금을 상환 받을 경우 투자원금 대비 손해를 보게 되는 상황을 살펴보면 크게 3가지 상황으로 요약 가능합니다.
① 5년 만기 시점(채권 수령 시점)에 채권의 시장가(Market Value)가 원금보다 낮게 형성되는 경우 … Market Price Risk
② 5년 만기 시점에 발행되는 PTC 채권의 신용등급이 현재의 신용등급(A1/A)보다 1~2 단계 미약하게 낮아지는 경우 … Credit Rating Risk
③ PTC가 대출계약서상의 채무 상환 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 Default Risk 0.0001%
1) 5년 만기 시점에 채권의 시장가가 원금보다 낮게 형성된 경우
이 경우 5년 만기 시점에 발행된 채권을 채권시장에 내다 팔았는데 시장가가 50만불보다 낮게 형성돼(시장가 100을 기준으로 할 때 예를 들어 97에 형성) 원금보다 낮은 금액을 손에 쥐게 되는 경우입니다. 이 같은 상황은 장기 이자율이 계속 상승하여 향후 5년 뒤 채권 가격이 하락하는 경우입니다. 지난 1년 반 기간 동안에 FRB의 4차례 금리 인상에도 불구, 단기 금리(Bills, Notes)는 같이 상승했지만, 장기 금리(Bonds)는 거의 변동이 없는 상황을 보여 주었었습니다. 미래의 시세는 그 누구도 정확히 예측할 수 없습니다. 오늘 현재의 채권 시세는 미래의 모든 전망 가능성을 다 반영하여 결정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투자자에게 가장 불리한 상황을 가정한 것일 뿐 실제 PTC 채권의 이자율이 지금보다 높았던 다양한 시기의 과거 기록들을 봤을 때, (물론, 그 때도 쿠폰율은 5% p.a. 정도였으며) 100 이하로 거래된 적은 없습니다. PTC 지방채와 같은 높은 신용 등급의 장기 지방채는 이자율이 상승하는 시기에도 상당히 높은 가격 경직성을(Yield Curve Flat) 보였습니다.
나아가 일반적인 경제 변수 방향성 분석을 고려할 경우, 이자율 상승은 곧 달러 강세요인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게 되며, 달러 강세로 인한 환차익 덕분에 해당 손해액을 충분히 상쇄할 수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과거 사례를 시뮬레이션 해 본 결과, 이 같이 채권 가격의 변동이 크게 있었던 경우의 약 10년 간의 시계열 분석은(평균적인 원화 자산으로의 환산 투자 자금 평가) 원금을 약 8% 정도 상회하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만약 채권을 수령한 뒤 곧바로 현금화하지 않을 경우, 해당 채권을 계속 보유하면서 쿠폰에서 발생하는 5% p.a. 수익을 받다가 시장가가 회복되는 시점에 채권을 매도하는 출구전략도 가능합니다. 즉, 채권의 경우 Capital Loss는 보유 중간 매매할 때만 나타나는 평가 인식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 시계열 분석
<수학> 특정 대상의 시간적 변동을 계속적으로 관측하여 얻은 자료에 근거하여, 그 변동의 원인을 해명하고 미래를 예측하기 위하여 행하는 분석. (네이버 사전)

2) 5년 만기 시점에 발행되는 PTC 채권의 신용등급이 현재의 신용등급(A1/A)보다 1~2단계 낮아질 경우
이 경우 5년 만기 시점에 발행된 채권을 채권시장에 내다 팔았는데 시장가가 50만불보다 낮게 형성돼(시장가 100을 기준으로 할 때 예를 들어 97에 형성) 원금보다 낮은 금액을 손에 쥐게 되는 경우입니다. 이 같은 상황은 장기 이자율이 계속 상승하여 향후 5년 뒤 채권 가격이 하락하는 경우입니다. 지난 1년 반 기간 동안에 FRB의 4차례 금리 인상에도 불구, 단기 금리(Bills, Notes)는 같이 상승했지만, 장기 금리(Bonds)는 거의 변동이 없는 상황을 보여 주었었습니다. 미래의 시세는 그 누구도 정확히 예측할 수 없습니다. 오늘 현재의 채권 시세는 미래의 모든 전망 가능성을 다 반영하여 결정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는 투자자에게 가장 불리한 상황을 가정한 것일 뿐 실제 PTC 채권의 이자율이 지금보다 높았던 다양한 시기의 과거 기록들을 봤을 때, (물론, 그 때도 쿠폰율은 5% p.a. 정도였으며) 100 이하로 거래된 적은 없습니다. PTC 지방채와 같은 높은 신용 등급의 장기 지방채는 이자율이 상승하는 시기에도 상당히 높은 가격 경직성을(Yield Curve Flat) 보였습니다.
나아가 일반적인 경제 변수 방향성 분석을 고려할 경우, 이자율 상승은 곧 달러 강세요인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게 되며, 달러 강세로 인한 환차익 덕분에 해당 손해액을 충분히 상쇄할 수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과거 사례를 시뮬레이션 해 본 결과, 이 같이 채권 가격의 변동이 크게 있었던 경우의 약 10년 간의 시계열 분석은(평균적인 원화 자산으로의 환산 투자 자금 평가) 원금을 약 8% 정도 상회하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만약 채권을 수령한 뒤 곧바로 현금화하지 않을 경우, 해당 채권을 계속 보유하면서 쿠폰에서 발생하는 5% p.a. 수익을 받다가 시장가가 회복되는 시점에 채권을 매도하는 출구전략도 가능합니다. 즉, 채권의 경우 Capital Loss는 보유 중간 매매할 때만 이 경우는 PTC 발행 채권이 A1/A에서 BBB+나 BB+ 등급 식으로 1~2단계 정도로 아주 소폭의 변동을 보이는 경우입니다. 계약상 BBB-나 Baa3 아래 신용등급으로 떨어질 경우에는 반드시 현금으로 상환해야 하므로 여기서 별도로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신용등급이 채권 시장가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긴 하나 과거 PTC 발행 채권의 거래 현황을 볼 때, 현재 A나 A+ 등급을 형성하고 있는 지방채 신용등급이 갑자기 급격히 하락하는 일은 거의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누구도 미래 채권 가격을 함부로 예측할 수 없겠으나 그 동안 신용등급 A나 A+의 지방채가 문제를 초래한 적은 없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국의 지방채는 보수적인 투자자들에게조차 안전한 투자 대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장기적 채권 만기 수익률 분석을 볼 때에, 지방채(MMD GO AAA)의 가격은 미국 재무성 증권 가격과 (US Treasury Bond) 거의 같이 움직였거나 더 비싸게 거래되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요 신용평가기관의 신용등급 결정에 가장 중요한 두가지는 ①유동성 수준(Level of Liquidity)과 ②채무상환비율(Debt Service Ratio)입니다.
PTC는 법령과 (Legal Covenants) 내부 관리 규정 및 정책에 (The Liquidity Standard Policy, Debt Policy) 의거 순영업수익의 일정 부분을 항시 기존 채무상환을 위해 일정 배수 이상 유지하기 위해 적립하게 되어 있으며, 이러한 점이 반영되어 항시 우량 등급을 유지하여 왔습니다. 평가 인식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3) PTC가 대출계약서 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PTC가 대출계약서 약속들을 지키지 않는다면 투자자는 원금을 받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출 약정에는 연쇄지급불능조항(Cross Default)이 있기 때문에 PTC가 대출계약서(Loan Agreement) 조건들을 어길 시 PTC의 모든 대출들은 모두 채무불이행 상태에 놓이게 됩니다. 현재의 신용 등급이 PTC 자체 역량을 반영하였다기 보다는 주법에 의한 조직으로의 후광을 입어서 유지되는 만큼, 이 경우는 아마도 펜실베니아가 부도에 직면하는 사태가 발생하는 경우를 상정하는 것과 같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PTC는 75년 넘게 탄탄한 재정 상태를 유지해왔고 단 한번도 의무를 지키지 않은 적이 없습니다. 이 경우, 미 상환 채권 약 90억(약 10조 원 상당)불의 부도가 나는 사태가 될 것이라는 상상하기 어려운 상황을 말합니다. PTC는 주요 신용 등급 기관으로부터 미국 연방 정부보다 한두 등급 낮은 A등급을 받았습니다. 과거 디트로이트 주에서 지방채 채무를 이행치 못한 사건이 있었는데, 부도 발생 후에도 디트로이트 지방채권 주들은 최종적으로 92% 가량 보상을 받았었던 기록이 있었습니다.

PTC의 채권

최상의 뮤추얼 펀드가 대부분의 PTC 채권 소유
1위 펀드 기업이 소유하는 상위 채권 10종 중 PTC 채권이 5종 입니다.

PTC 채권 상위 투자사들로부터 높은 수요

PTC 채권 수요는 공급을 훨씬 넘습니다.
마지막 공개 판매에는 수요가 판매의 8배였습니다.
2017년 10월 PTC $4억9천9백만 채권 판매에 투자자 주문이 $40억을 넘겼습니다.
Warren Buffett 계열사인 General Re Corporation 또한 PTC 채권 5 대주주 중 하나입니다.

주정부 채권

지방채란 학교, 고속도로, 병원, 하수도 시스템 등의 공공의 이익을 목적으로 한 건설 프로젝트를 위하여 주, 도시, 자치주와 정부단체들이 발행하는 확정 금리부 증권입니다. 지방채를 구입함에 따라 투자자는 특정 프로젝트나 기금을 위해 특정 기간 동안 발행자에게 돈을 빌려주게 됩니다. 발행자는 채권 만기에 따라 원금 전부를 갚을 것을 약속하고 더불어 대체적으로 연방 수입 세금과 대부분의 경우에 주정부와 지역 세금이 면제되는 이자소득을 지불합니다. 자치부, 주정부, 지역과 주/지역 단체는 그들의 대부분의 지방채권을 장기적인 정부 프로젝트를 위해 발행하고 그 채권들은 연방 소득세 면제 자격을 갖춥니다.
PTC 채권의 신용등급
세계 3대 신용평가 기관인 무디스 투자자 서비스(Moody’s), 스탠더드&푸어스(Standard&Poor’s Rating)와 피치 래이팅(Fitch Ratings)은 채무 상품의 품질 또한 평가를 합니다. 이들 회사는 채권 발행자의 재무력, 채권자의 채무 불이행시의 선택권과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력 등 기타 사안들을 분석합니다.

신용 등급의 중요성

국민이주 분석 설명 자료

PTC 채권분석

PTC 채권 분석 미국투자이민 EB-5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것은 영주권 취득과 $500,000의 원금상환입니다. 미국투자이민 Regional Center는 약 1000개나 되며 프로젝트 수는 더 없이 많습니다. 국민이주㈜ 고객의 안전한 원금상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국민이주㈜ 고객들이 PTC 관련하여 문의한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DVRC PT II, LP 프로젝트 계약 고객님들께 드리는 공지 사항

– 주지하시다시피, 지난 2018년 2월 21일 Class A 투자 자금 U$5천만 대출금이 PTC 측에 대출이 실행 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이 날짜가 “Close-Out Date”로 확정되었고, “The amount of the Additional Bonds”가 계산되었습니다. 이는 장차 고객님들께서 어떤 경우에 만기에 채권으로 상환 받게 되는지의 여부에 대한 “판단 기준”이 되게 되며, 추후 실제 채권으로 상환받게 되어 취득하는 채권의 실체를 파악 하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든 확정 내용의 근거는 :
【 LOAN AGREEMENT 】“SECTION 2” LOAN AND TERMS OF PAYMENT 문단 내의>『2.4항 Payments』내용 중, “(b) Commission’s Optional Payment” 본문 내용과 부속서류로 되어 있는 “Sechedule 2.4″에 기술된 계산 절차에 따른 것입니다.
– 확정 발행 수익률은【3.54% p.a.】이며, 이는 채권 발행 가격으로는【112.21】입니다. 따라서, 만약 동 채권을 만기 까지 보유하시게 된다면, 그 기간 동안 수취하신 이자와 최종 원금을 합산할 경우의 수익률은 연율로 3.54%가 된다는 의미이고, 만기 이전에 매각하지만 않는다면 원금 손실은 없습니다. 해당 수익률과 채권 가격의 계산은 DVRC와 PTC에서 상호 확인하였고, 저희도 검증 완료한 건입니다.
따라서, 향후 2022년 8월 21일 금리 수준이 스프레드 포함, 3.54% p.a.를 상회한다면, PTC는 채권으로 상환하는 옵션을 행사할 것으로 추정할 수 있겠고, 그 반대의 경우라면 PTC가 현금 상환을 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 혹시 투자 고객님들께서 구체적인 계산 결과 과정이나 여타 해석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을 경우에는 하시라도 문의 해 주시고, 우선 별도 아래 첨부 내용을 검토하시면 참조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DVRC PT II, LP "Class A 투자가"의 Additional Bond 확정

핵심 내용

가. COD : 2018년 2월 21일 (NY Time)
나. Additional Bond Amount 확정 절차 (계약서 근거) :
해당일(COD) 포함, 30 Calendar Days 이전 기간의 “Thomson Reuters” 고시된, MMD GO AAA 10년 및 30년 수익률(Yields)에 각각 1.40%, 0.90%의 “Spread” 가산 그 중 Commission의 선택(가장 낮은 수익률, 즉 가장 비싼 채권)에 의하여 확정
다. 검증 :
기간 ; 2018년 1월 23일 ~ 2018년 2월 21일
최저 수익률 Spread 합계
a) : 10년 …2.14%, 2018년 01월 22일
    1.40%
    3.54%
b) : 30년 …2.73%, 2018년 01월 23일
    0.90%
    3.63%
Commission은 a) 즉, 3.54%를 택함
Bond Price(채권 가격) 확정 ; 자체 검증 및 Fidelity 공개 Tool 일치 <=> DVRC & PTC
라. 기타 : 해당 날짜의 수익률이 유통 시장에서 거래되는 유사 채권과 거의 같음을 확인.
* 즉, 2월 20일 ~ 2월 23일에 유사 채권이 거래된 “가격”, “Yield”가 우리의 Class_A 건과 비슷함을 위 표에서 확인.

FAQ

Q1. PTC 프로젝트는 어떠한 위험이 있습니까?

PTC 프로젝트의 위험은 미국의 유료도로 기관으로 2번째 규모인 PTC가 대출계약서(Loan Agreement) 약속들을 지키지 않는 것입니다. 대출 약정에는 연쇄지급불능조항(Cross Default)이 있기 때문에 PTC가 차관계약서 조건들을 어길 시 PTC의 모든 대출들은 채무불이행 상태로 빠지게 될 것입니다. 이럴 경우는 아마도 펜실베니아 주정부가 부도가 나는 사태를 상정할 때에만 생각해 볼 수 있는 사태입니다. PTC는 75년 넘는 탄탄한 재정 상태를 유지해왔고 단 한번도 의무를 지키지 않은 적이 없습니다. PTC는 주요 신용 등급 기관으로부터 미국 연방 정부보다 한두 등급 낮은 A등급을 받았습니다.

Q2. 투자금은 PTC에 언제 대출하고 만기일은 언제인가요?

PTC에 대출이 실행된 날이 5년 대출 기간의 시작입니다. 예를 들어, 1 Class 대출이 2017년 3월 30일에 만들어졌다면 대출 만기일은 그 최초 대출 날짜에서 5년 후인 2022년 3월 30일입니다. PTC로 대출은 100명 씩 모아서 이뤄지게 되는데, PTC 프로젝트는 I-526 승인 전에도 100명의 투자자가 모이면 PTC에 자금을 전달합니다. 대부분의 민간 프로젝트의 경우 I-526 승인 전까지 예탁사가 위험을 피하고자 20~40%의 자금을 가지고 있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PTC의 경우 신용 등급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I-526 승인 전에도 전액 대출을 실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PTC의 신용 등급은 EB-5 시장에 있는 모든 제3 예탁은행보다 높습니다.

Q3. I-526이 거절될 시에 $50만불과 행정료 $5만불을 환불 받을 수 있나요? I-829 거절 시에도 환불 받을 수 있나요?

I-526 거절 시, PTC는 대출 전체 금액을 6개월 안에 환급할 것입니다. DVRC는 또한 행정수수료도 즉시 돌려드립니다. I-829 거절 시에는 환불이 없습니다. USCIS는 I-829 거절에 환불을 보장한 프로젝트를 위험 부담이 부족하다며(At Risk) 거절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PTC가 충분한 일자리를 만들지 않아 I-829가 거절됐을 경우 PTC가 즉시 대출금을 상환해야 합니다. 이는 PTC와의 차관계약서에 따르면 PTC는 모든 투자자에게 요구되는 일자리 창출 보장을 하기 때문입니다.

Q4. PTC가 EB-5 자금 전체를 모금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PTC가 시간 안에 EB-5 자금을 모으지 못하면 PTC는 면세 지방채 발행이나 연방 혹은 주 정부 보조금(교부금) 모색으로 자금을 조달할 것입니다. PTC와 다른 정부 기관들이 이 방법들을 통해 프로젝트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 관행입니다. PTC는 지방채 발행을 통한 모금이 관행화 되어 있으며 골드만삭스나 시티그룹 등 투자은행들을 통하여 발행을 며칠 안에 완료성사 시킬 수 있습니다. PTC가 기존 채권을 모집할 시에도 수요가 공급을 훨씬 넘어 왔었습니다. PTC는 공적 공약을 내세웠고 공사가 이미 시작되었기 때문에 EB-5 자금을 받는 것과 무관하게 프로젝트를 완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PTC는 EB-5에서 최소 5천만(100명의 투자자)불이 필요할 것입니다. 만약 DVRC가 이 최소한 숫자의 투자자들을 모으지 못한다면 PTC는 대출을 수용할 의무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전 두 프로젝트에서 DVRC는 100명 이상의 투자자들을 6개월 내에 모집하였습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PTC의 첫 EB-5 프로젝트는 400명의 투자자들을 10개월 안에 모집하였습니다. 저희는 이 PTC 프로젝트에도 더욱 큰 성공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Q5. 16 Class 모두 투자자를 완전히 모집하지 못했을 경우 DVRC도 계속 일을 진행하고 PTC도 그 Class에 모금된 액수의 돈을 받나요? 아니면 완료되지 않은 Class를 거절하나요?

PTC는 DVRC가 모집하는 어떤 수의 투자자도 받아 들여야 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1분기가 2018년 8월 4일까지 마감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그럴 경우 2020년 2월 4일까지 나머지 Class를 채울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만약 1Class가 완전하게 모집되었고 2Class가 지연되었을 경우 1Class의 투자자에게는 아무 영향이 없습니다.

Q6. PTC는 일자리 창출을 어떻게 집계하나요?

PTC에서 창출되는 모든 고용 창출은 간접적인 고용 창출이기 때문에 프로젝트 자금이 쓰여진다면 USCIS는 일자리가 창출된 것으로 승인할 것입니다. PTC 고속도로 프로젝트는 23,170개 직업을 창출할 것입니다(이는 1,600명의 투자자들에게 요구되는 일자리보다 45% 많은 수입니다. (CONFIDENTIAL PRIVATE PLACEMENT MEMORANDUM 9~10쪽을 참조) PTC와의 차관계약서에 PTC는 저희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충분한 직업을 창출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이것은 A 수준의 일자리 창출 보장입니다. (PTC, LOAN AGREEMENT 19쪽을 참조). 다른 어떤 EB-5 프로젝트도 이 정도의 확실성을 보장할 수 없을 것입니다.

Q7. PTC 고속도로 프로젝트에 정부와 PTC가 자금을 충당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까?

PTC는 2014년 완전히 스스로 재정 충당하도록 예산을 계획하고 승인을 받았습니다. 공개된 자본 투자 계획에 따르면 PTC는 고속도로 프로젝트에 매년 $5억 넘게 지출할 계획입니다. (https://www.paturnpike.com/pdfs/business/FY2015_Capital_Plan.pdf 참조)

Q8. 열 여섯 개의 대출 Class는 각기 다른 상환 날짜가 있는 건가요?

각 Class는 그 분기 대출 5년 후로 설정된 상환일이 있을 것입니다. 각 Class는 완전하게 각기 취급됩니다. 예를 들어 1Class 상환은 2Class 상환과 별개입니다. 1분기 투자자들은 PTC 가 1Class 대출금을 상환할 때 대출금을 돌려 받을 것입니다. 다른 Class를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CONFIDENTIAL PRIVATE PLACEMENT MEMORANDUM 33~35쪽 참조)

Q9. PTC는 EB-5 대출 상환을 어떻게 마련하나요?

A 등급의 탄탄한 신용 등급을 가지고 있는 정부 기관인 PTC는 소요 자금 조달을 위하여 면세 지방채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사실, PTC는 펜실베니아 주의 가장 큰 지방채 발행자이고 PTC 채권의 수요는 굉장히 높아 공급의 몇 배 이상의 수요를 가지고 있습니다. PTC는 투자자들에게 직접 채권을 발행하거나, 일년에 4번에서 6번 하듯이 채권을 공모 발행 조달하여 그 자금으로 현금 상환 즉, Refinancing(차환)할 확률이 큽니다. 마지막 PTC 채권 공모 발행은 2017년 10월이었으며, PTC 채권 수요는 공급의 8배가 넘었습니다.

Q10. 채권 가격은 언제 결정되는 건가요?

채권 가격은 PTC에 대출이 실행될 때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만약 1분기 대출이 2017년 3월 30일에 실행되었고 2022년 3월 30일에 채권으로 상환한다고 가정한다면 투자자에게 상환하는 채권의 가격은 2017년 3월 30일 가격과 동일합니다. (CONFIDENTIAL PRIVATE PLACEMENT MEMORANDUM 34쪽 참조)

Q11. DVRC나 그의 관계사들이 투자자들이 PTC에서 받은 채권을 판매해 줄 수 있나요?

PTC는 5년 대출 만기 6개월 전에 현금으로 상환할 것인지 채권으로 상환할 것인지 알려줍니다. 만약 투자자가 원한다면 DVRC가 투자자의 채권을 대신 팔아 투자자께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는 투자자는 채권을 받아서 나중에 팔면 그 동안 이자(약 5% p.a. 면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Q12. 채권 신용이 평가되어 있거나 EB-5 자금에 담보가 있습니까?

DVRC의 대출은 모든 주요 등급 기관에서 A 신용등급을 받은 PTC Senior Debt 채권과 동등한 보증과 담보를(Security와 Guaranty) 가지고 있습니다. 대출은 동일한 Senior Debt 채권 계약서를 참조하고 있고 그로 인하여 모든 유료고속도로의 통행료에 의해 상환 담보가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만약 PTC가 투자자에게 최초 대출 기간 5년 후에 채권을 발행한다면, 채권은 반드시 투자 적격 등급, 면세 그리고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는 기명 공채여야 합니다.

Q13. PTC 채권 가격을 확인할 수 있나요?

증권회사 계좌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장 가격이 무료로 공개되는 웹사이트가 있지만 거래되는 가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지는 않습니다.
웹사이트: http://emma.msrb.org

검색어: PENNSYLVANIA ST TPK COMMN TPK REV

자금구성

총 사업 예산 : $1,751,000,000

주정부 PTC 예산 : $951,000,000 (54.3%)

EB-5 투자금 : $500,000 + 신디케이션 Fee $50,000

총사업비 EB-5 비율 : $800,000,000 (45.7%)

투자자 수 : 총 1,600명 (100세대씩 16회 분할 모집(class), 대출(Tranche))

투자 단위

EB-5 분할모집 1 그룹(100명), 2018년 1월 마감. 2월 21일 $50백만 대출금 PTC에 공여
EB-5 분할모집 2~16 그룹(각각 100명씩), 2020년 2월 4일까지 순차적 모집 예정

PTC 채권, 어렵지 않아요.

알고 보면 이해하기 편한 PTC 채권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PTC 자금 조달 방식은 STEP-UP BOND 입니다.

STEP-UP BOND란? 만기 기간 동안, 채권의 지급 금리가 높아지는 채권
[예); 초기 5년 기간은 2.0%p.a. 나머지 10(29~30)년 기간은 발행자가 상환 않을 시, 3.54% p.a. 지급하는 채권]

EB-5 투자자는 PTC가 발행하는 STEP-UP 채권 투자를 합니다. 오십만불 만큼의 채권을 구매(투자)합니다.

채권은 ?

만기 : 34~35년

금리구조 : 첫 5년은 2% P.A., 나머지 29~30년은 3.54% Yield인 채권

EB-5 투자가 입장에서는 첫 5년은 0.25%~0.50% p.a.,나머지 29~30년은 3.54% p.a.수익률 채권]

PTC 채권 (의제) 발행일 : COD (PTC가 자금을 조달해 가는 날)

발행 채권 가격 : 112.21 (현실을 반영한 계산 가격임. 즉, 시장가 반영 발행)

[ 따라서, Par Value 대비 약 12.21% 비싸게 거래되고 있음을 확인. 쿠폰 5% p.a. =&gt; 3.54% p.a. yield 의미 =&gt; U$445,000]

액면내용(Par Value; 100) : 매년 Coupon 5% p.a.을 년 2회 지급

– 만기 원금(Face Value) 상환하는 채권

발행 채권 금액(Face Value) : U$ 500,000 - (U$ 5,000짜리의 정수 배, "89" 매)

채권수량(Addition Bond) : U$ 500,000 ÷ 112.21 ÷ 5,000 * 100 = "89" 매 3.54% p.a. 지급하는 채권 ]

5년 뒤, PTC는 투자가에게 아래 "A" 또는 "B"를 통보합니다.

A. 채권 가져 오시면 U$500,000을 교환해 드리겠습니다.
B. 그냥 그 채권 그대로 투자하신 채로 가지고 계십시오.

채권을 금고에 보관하는 동안 투자자가 받는 이자는 어떻게 되나요.

– 첫 5년 동안은 연 2.0% p.a.입니다. 그러나, DVRC가 75% 및 추가 비용 공제로 차감함으로 대략 0.25%~0.50% 정도입니다.

PTC가 채권을 그대로 투자하라고 통보하는 경우의 이자는 어떻게 되나요.

– 투자자는 보유하는 기간(최장;29~30년) 동안은 Par Value당 5%로 1년에 두 번 이자를 받습니다.
U$5,000x 5% = U$250 (U$125, 6개월 단위)로 1년에 U$250 상당의 이자를 투자하신 채권의 수에 따라 계산 후 투자자의 채권 계좌로 입금되는데요, 만약 투자자의 투자 채권 숫자가 “89”매라고 생각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이자 U$250 X 채권 숫자 89 = U$22,250(6개월에 U$11,125)가 입금 됩니다.

프로젝트 관련 금융 진행 사항

Tranche 1 대출 공여, 현재 Tranche 2 모집 중

프로젝트 구성인 16개 Class(100명씩 16개 Class) 중, 첫 번째 Class에 투자자 100명이 모여 2018년 1월에 마감되었으며, 2월 21일 대출이 실행되었고 $50백만의 자금이 PTC에 첫 번째 Tranche 대출금으로 공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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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이주 PTC II 수속고객 현황

2018년 3월말기준

이름 접수일 I-797 접수번호
강** 2017.04.20 WAC179029****
오** 2017.04.26 WAC179030****
유** 2017.07.10 WAC179038****
홍** 2017.07.24 WAC179040****
이** 2017.09.07 WAC179045****
정** 2017.09.08 WAC179045****
홍** 2017.09.29 WAC189000****
최** 2017.12.06 WAC189007****
정** 2017.12.06 WAC189007****
김** 2017.11.07 WAC189004****
신** 2017.11.08 WAC189004****
윤** 2017.11.21 WAC189006****
전** 2017.11.30 WAC189006****
김** 2017.12.07 WAC189007****
전** 2017.11.21 WAC189006****
장** 2017.11.10 WAC189004****
이** 2017.11.18 WAC189005****
권** 2017.11.18 WAC189005****
김** 2017.12.06 WAC189007****
임** 2017.12.06 WAC189007****
권** 2017.12.02 WAC189007****
정** 2017.12.01 WAC189007****
김** 2017.12.06 WAC189007****
이** 2017.12.07 WAC189007****
양** 2017.12.07 WAC189007****
최** 2017.12.21 WAC189009****
황** 2018.01.11 WAC189011****
이** 2018.01.18 WAC189011****
공** 2018.01.19 WAC189011****
김** 2018.01.19 WAC189011****
김** 2018.01.19 WAC189011****
김** 2018.02.08 WAC189013****
김** 2018.02.08 WAC189013****
이** 2018.02.21 WAC189015****
최** 2018.02.24 WAC189015****
서** 2018.03.09 WAC189018****
장** 2018.03.09 WAC189017****
김** 2018.03.20 WAC189019****
전** 2018.03.21 WAC189019****
정** 2018.03.21 WAC189019****
김** 2018.03.20 WAC189019****
조** 2018.03.19 WAC189019****
조** 2018.03.20 WAC189019****
윤** 2018.03.22 WAC189019****
강** 2018.03.22 WAC189019****
고* 2018.03.20 WAC189019****

고용창출

PTC가 창출한 일자리들

진행현황

만약 EB-5 대출이 2020년 2월 4일까지 모금이 안되면 탄탄한 신용 등급으로 장기 지방채를 발행
공사기간 : 2015년 ~ 2020년
현재 4차선 유료고속도로를 갓길이 있는 6차선 고속도로로 확장하는 공사를 포함, 고속도로의 조명, 장벽, 가이드 레일, 방음벽, 축대벽, 하수체계를 설치하며 육교와 터널, 요금소 등을 보수하거나 새로 만들게 됩니다. PTC의 2017년도 통행료 수입은 총 11억($1.1billion)불이 넘었습니다. 2016년 기준, 자가용 이용료는 $42.30, 유료고속도로 평균 이용료는 마일 당 $0.13 ($0.081/km), 연간 통행 차량은 약 2억대를 초과합니다.
이전 I차 프로젝트인 PTC-I차(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I-95 교차로)는 2015년, 400명의 투자자를 10개월 만에 모집하였으며 2017년 6월 현재, I-526 승인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I차 프로젝트는 미 정부 EB-5 프로그램 중 최대 규모의 인프라 프로젝트라는 기록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주요 PTC 공사 현장들

WB 207와 WB 208 프로젝트 조감도, WB-429 공사, Mainline PA 유료 고속도로 확장

현장 답사 2018년 5월 말

1. 이유리 변호사, 김지영 대표, DVRC의 대표 Joseph Manheim과 Joseph의 사무실에서
2. PTC 의원 Pasq Deon과 PTC의 CEO Mark Compton과 함께
3. 펜실베니아 턴파이크 유료고속도로 모습
4. PTC 의원 Pasq Deon, 최고 교통비서관 Leslie Richards와 함께
5. 필라델피아 시장 Jim Kenney와 PTC 의원 Pasq Deon과 함께

장점

프로젝트 수행 자체가 펜실베니아 주정부교통기관(PTC)
2017년 3월 23일 미이민국(USCIS) 사전 승인(Exemplar Approval) 완료
연장옵션 없는 5년 만기 Loan Program
현금 상환 또는 PTC채권 A/A+ 우량 채권(만기 6개월 전 확정) 상환
2014년 공사 착수, 사업 자금의 25.6%(PTC 자금) 이미 집행
PTC-I차 프로젝트의 원활한 진행과 빠른 이민청원 승인 실적

USCIS I-526 / 사전 승인된 프로젝트

PTC 고속도로 주정부 공공 연계 프로젝트는 2017년 3월 23일 USCIS의 사전 승인, 첫 I-526 진행기간중 2017년 10월 4일(5.3 개월만) 승인

100% 프로젝트 재정 & 공사 투명성

PTC는 대규모 정부 기관으로 재정과 계획 세부사항을 법적으로 공개하여야 합니다. 모든 공사 프로젝트와 그 현황은 “Design & Construction” 부문 아래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PTC는 웹사이트 “Financial/Planning” 부문 아래 모든 재무 보고서를 발표합니다.
WWW.PATURNPIKE.COM

A등급의 채권

PTC는 신용평가 기관인 Moody’s, Standard & Poor’s Rating와 Fitch Ratings로부터 각각 A, A1, A+의 등급을 받았습니다. 이는 부도율이 0%에 가까운 등급이며 민간사업체보다도 안전한 수준입니다.

DVRC 소개

델라웨어밸리 리저널 센터 (Delaware Valley Regional Center, LLC)

델라웨어밸리 리저널 센터(Delaware Valley Regional Center, LLC)는 펜실베니아 주정부의 공공 인프라스트럭쳐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는 유일한 리저널센터입니다. 대표인 Joseph Manheim은 Swarthmore Group 등 금융 및 투자 관리 분야에서 18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파트너인 Young Ban 이사는 MBA 학위와 미국변호사 자격, Turnpike Commission 등과 같은 펜실베니아 주정부의 대형 공공기관들에 EB-5 자금을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DVRC 파트너들은 이처럼 주정부 기금은 물론 고액자산가 집단의 자금 운영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의 각종 위험 부담을 가장 잘 이해하는 금융분야 전문가들이 EB-5 투자자들의 이익과 투자금을 우선하여 보호하고자 노력하는 점이 다른 리저널 센터들과 차별화된 장점으로 꼽힙니다.
DVRC는 매년 외부 회계감사를 거친 정산서와 프로젝트 관련 업데이트 내용을 기록한 회계장부를 제공합니다. 또한 프로젝트에 어떤 변화나 문제가 있을 시 투자자에게 반드시 공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연방과 주정부의 투자자보호법에 의한 보호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DVRC가 수탁자 의무를 불이행하는 경우 투자자는 DVRC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앞서 진행된 투자자 PTC-I차인, Turnpike 고속도로 인터체인지 건설 프로젝트에서 400명의 투자자를 2015년에 조기 모집한 바 있습니다. 2015년 모집을 마감한 PTC-1차 프로젝트는 390건 이상 I-526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DVRC가 진행했던 SEPTA I 교통지불요금시스템 프로젝트에서도 수 개월만에 투자자 모집이 성공리에 완료되었습니다.

DVRC 혜택 vs 일반 EB-5 프로젝트

DVRC PTC 공공 프로젝트 민간 부동산 프로젝트
차용자 전 실적 100% 프로젝트 성공율
차용자 신용 등급 A 등급 없음
차용자의 파산 확률 0.0001% 33% 보다 높음
일자리 창출 공사 지출과 PTC 보장 위험한 사업채의 성공 여부
보장 및 담보 모든 통행료 수입으로 담보된 선순위 취득 없거나 후순위
원금 상환 주요 주정부 기관의 신용 위험한 사업채의 수익성
대출 연장 선택 대여자 옵션 차용자 재량에 의해 연장
국민이주의 사전 허락이나 동의없이 본 프로젝트 관련 본 사이트에서 게재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의 무단 전재, 재 배포, 인용, 복사 또는 이와 유사한 행동은 금지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심각한 법적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