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댓글 없음

미국투자이민은 이민법상 원금상환을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영구영주권 취득과 원금상환 여부를 꼼꼼히 따져봐야한다. 국민이주(주) 5차례 원금상환 100% 실적을 바탕으로 자금출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9월 30일 전에 이민 청원서를 접수하려고 하는데 서류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서류 준비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근래 미국투자이민 전문회사에는 9월 30일까지 미국투자이민 이민청원하려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임시법안인 리저널센터 미국투자이민법이 2015년부터 단기 연장이 거듭되면서 마감 시기마다 투자자들의 접수가 몰리고 있는 것이다.

미국투자이민 전문 국민이주(주)는 9월 접수를 희망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2일(토)부터 양일간 역삼동 본사에서 ‘미국투자이민 자금출처 집중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민박람회를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자금출처 개별상담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9월 12일까지 매일 오후 2시, 미국투자이민 ‘자금출처 개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9월 30일까지 미 이민국에 이민청원을 접수하려면, 투자금의 자금흐름을 보여줄 수 있는 서류준비가 선행돼야 하고 서류 준비는 최소 2~3주 소요된다고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미국투자이민 서류준비, 2~3주 소요
국민이주(주) 김민경 외국변호사(미국 워싱턴 D.C)는 “관할 세무서에서 자금출처 확인원을 받고 투자금을 송금한 후, 자금출처 흐름도를 자세하게 완료하려면 최소 2주~3주의 시간이 소요된다”며 “9월말까지 이민청원을 접수하려면 지금쯤이면 자금 마련 계획을 전문 상담가와 의논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미국투자이민은 미국에 50만 달러 이상 투자하고 고용을 창출하는 외국인에게 영주권을 부여하는 제도로 중국, 베트남, 대만 등의 나라에서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는 비자 카테고리로 인기가 높다.

대출금으로도 미국투자이민 가능
미 이민국이 이민청원서를 심사하는 내용은 크게 두 가지다. 투자자의 자금출처와 투자 프로젝트의 적정성으로 요약된다.

투자자의 자금출처는 투자금이 합법적(legitimate fund)인지와 자금경로(path of funds)를 밝히는 것이 주 내용이다. 자금의 원천은 크게 근로, 사업 혹은 증여 상속으로 발생한 소득인 경우가 다수다. 최초의 자금이 이동한 하였다면 경로를 밝힐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야한다.

세금납부증명서, 매매계약서, 대출계약서 등을 은행 통장과 함께 첨부하여 투자금의 합법성을 증명하면 된다. 이후 자금이 EB-5 프로젝트로 송금되기까지 이동 경로도 보여줘야 한다.

부동산 담보 대출에 의한 자금도 가능하다. 단, 최초 부동산 구입 자금의 원천을 밝혀야하며, 담보 가치가 대출 금액보다 커야한다는 점을 유의해야한다. 증여나 상속 자금인 경우도 증여자나 피상속자의 자금 형성과정 또한 제시해야한다.

투자금 송금 시, 세무서 자금출처 확인원 발급받아야
미국투자이민 투자금은 이민국 자금출처 이외에도 국외송금 과정에서 세무서 자금출처 확인원을 받아야하며 세무서의 자금출처 확인원은 세금 납부 여부와 소득원과 해외송금 자금간의 연관성을 확인한다.

세미나와 개별상담 예약은 국민이주(주)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주차비는 무료다.

출처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