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미국투자이민 EB-5 프로그램 90만불로 투자금 인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7-24 16:11
조회
89
[속보] 미국투자이민 EB-5 프로그램 90만불로 투자금 인상

미국투자이민 금액 상향 법안 7월 24일 공표, 11월 21일 시행으로 확정!


미국이민국(USCIS)은 미국시간으로 7월 24일자로 투자이민금액 상향 등에 관한 개정안을 연방관보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로서 오랫동안 행정부에 위임되어 있던 투자이민 금액 상향을 골자로 하는 법안이 120일의 유예기간을 걸쳐 11월 21일 시행되게 됩니다.


그 동안 50만불이었던 투자이민금액이 90만불로 인상되는 만큼 법안의 발효를 앞두고 미국이민티켓을 받고자 하는 희망자들의 발길이 분주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7년 1월에 제안된 개정안은 몇 가지 수정을 거쳐 확정되었는데 새 이민 법안의 핵심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투자금을 인상하는 내용으로 목표고용지역(TEA)의 경우 50만불인 기존의 최소투자금액을 90만불로 상향하게 됩니다. 당초 최종안에 135만불로 인상하는 안이었으나 백악관에서 조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외지역은 100만불에서 180만불로 인상됩니다. 개정법안에 의해 향후에는 최소투자금액을 5년마다 인플레이션을 감안하여 미국이민국이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목표고용지역(TEA)의 경우 현재까지는 주정부에서 지정하였으나 앞으로는 국토안보부(DHS) 산하 미국 이민국에서 결정하게 됩니다. 그 동안 목표고용지역을 선정할 때 정확한 기준이 없이 고용이 부진한 지역을 묶어 주정부가 자의적으로 지정하여 투자자금유입지역이 도시지역으로 실질적 혜택이 돌아가면서 법의 취지와 달라 논란이 많이 되어 왔던 문제였습니다.


법안의 발효일이 확정됨에 따라 투자이민 희망자들은 서둘러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이민비자 국가별 한도제한을 해제하는 법안은 하원은 통과되었으나 상원에서 통과되지 않은 상태로 현재까지 별다른 변화가 없습니다.

미국투자이민 금액 인상

미국투자이민 금액 인상 국민이주

출처: USCIS(미국이민국)